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추천작

레이디 가가의 음악, 로맨스 영화 `스타 이즈 본`

by DigitalFarmer 2024. 2. 1.

스타 이즈 본

 

오늘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 음악, 로맨스 영화 `스타 이즈 본`을 소개합니다.

 

스타 이즈 본은 2018년 미국의 뮤지컬 로맨스 영화입니다. 브래들리 쿠퍼가 직접 감독, 제작, 각본 그리고 주연을 맡았으며, 레이디 가가, 앤드루 다이스 클레이, 데이브 셔펠, 샘 엘리엇 등이 출연합니다. 스타 이즈 본은 1937년 영화 `스타 탄생`의 리메이크작으로, 1954년, 1976년에도 새롭게 리메이크된 바 있는 작품입니다.

이전 1937년판 리메이크작에 나오던 기자들의 모습과 언론, 온갖 연예계 어두운 모습은 2020년대인 지금에서 보더라도 다른 부분은 인터넷이 없다는 정도일 뿐, 내용은 거의 일치하며, 이 모습은 1954년과 76년판, 2018년판에도 그대로 이어져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스타 이즈 본은 컨트리 음악 스타 잭슨 메인과 무명 가수 앨리의 사랑과 가수로써의 성공을 그립니다.

 

줄거리

미국의 컨트리 음악 인기 스타 가수인 잭슨 메인(브래들리 쿠퍼)은 무대에 오르기 전 술에 의존하고 이명증상을 앓고 있다. 그리고 어느 식당의 주방에서 일하는 앨리(레이디 가가)는 매니저와 다투며 쓰레기를 버리고 노래를 부르며 영화 오프닝이 시작된다. 잭슨은 식당에서 앨리의 노래를 듣고 그녀의 재능을 단번에 알아본다. 잭슨은 앨리에게 자신의 무대에 백업 싱어를 제안하고, 앨리는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이게 된다. 이 두 사람은 함께 전국 투어 공연을 다니며 점점 사랑에 빠져든다. 앨리는 스타 가수인 잭슨의 도움으로 무명가수에서 단번에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앨리는 잭슨이 자신의 멘토이자 연인임을 대중에 밝히며, 두 사람은 결국 결혼에 골인한다. 그러나 앨리의 성공으로 인해 잭슨은 자신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기 시작한다. 잭슨은 결국 알코올 중독과 우울증에 빠지고, 앨리와의 관계도 점점 소원해진다. 우울증과 알코올중독에 잭슨은 그만 자살을 시도하지만, 앨리의 도움으로 극적으로 목숨을 건지게 된다. 잭슨은 재활 치료를 받으며 다시 일어서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지만, 다시 알코올에 의존한 잭슨은 결국 앨리의 사랑을 얻지 못한다. 앨리는 잭슨을 위해 노래를 부르지만, 잭슨은 그녀의 노래를 듣지 못하고 결국 세상을 떠나게 된다. 앨리는 잭슨의 죽음을 슬퍼하며, 잭슨의 곁에서 영원히 사랑한다고 노래한다.

앨리는 잭슨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에도 계속해서 잭슨을 위한 노래를 부르며 그를 기억한다. 그리고 잭슨의 꿈을 이어받아 그의 앨범을 계속해서 제작한다. 앨리의 노래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고, 앨리는 다시금 스타로 떠오른다. 앨리는 잭슨의 죽음을 통해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전하게 된다.

 

정보

역대 스타 이즈 본 리메이크 시리즈 중 1954년도 작품 이후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수 이자 주연인 레이디 가가가 진두지휘한 사운드트랙의 경우, 그녀의 전작 앨범에서 함께했던 작곡가들이 레이디 가가와 다시 협업했으며, 이 모든 곡들을 세트장에서 라이브로 녹음하였다. 스타 이즈 본의 앨범은 메타크리틱 점수 78점에 달하는 아주 높은 점수를 받으며 롤링스톤지, 올뮤직, NME 등 유명한 음악지로부터 80점을 부여받는 등 영화를 떠나 음악적으로도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빌보드 앨범차트에도 1위로 데뷔하여 4주간 1위를 차지하는 인기를 보였다.

원래 이 영화는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비욘세를 주인공으로 연출하려고 했으나 무산되면서 브래들리 쿠퍼가 대신 연출하게 되었다.

'스타 탄생'이라는 제목으로 잘 알려진 영화의 리메이크이고 딱히 한국어로도 손색없는 제목인데 '스타 이즈 본'이라는 리메이크 제목을 택했는 데에 여러 평이 갈린다. 이와 함께 원작인 1937년작이 VOD로 한국 출시되었는데 원래의 '스타 탄생'이 아닌 '스타 이즈 본 디 오리지널'이라는 원작이름이 바뀌어버린 괴상한 이름이 되었다.

스타 이즈 본의 제작비는 3600만 미국 달러로, 마케팅비를 포함한 손익분기점은 9000만 달러이며, 2018년 11월 11일 기준으로 월드와이드 3억 달러를 돌파하였다. 영화의 작은 제작비에 비하면 엄청난 대박이다. 2019년 1월 12일 기준으로 개봉 99일 만에 4억 달러를 돌파하여 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평가

2018년 개봉한 `스타 이즈 본`은 1937년, 1954년, 1976년에 제작된 스타 탄생이라는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브래들리 쿠퍼와 레이디 가가의 열연과 감미로운 음악으로 전 세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레이디 가가는 이 영화를 통해 배우로서도 아주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되었다.

`스타 이즈 본`은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감동적인 영화이며, 잭슨과 앨리의 사랑 이야기로 하여금 관객들의 가슴을 울리고, 잭슨의 알코올 중독과 재활 과정은 관객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앨리의 가수로써의 성공은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모든 사람에게 용기를 주는 영화이다.

반응형